NEWS&EVENT

포스텍 KIURI 사업의 새소식과 이벤트를 알려드립니다

  • NEWS/EVENT
  • 참여기업동정

NEWS&EVENT

포스텍 KIURI 사업의 새소식과 이벤트를 알려드립니다

참여기업동정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진단키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 확정

페이지 정보

키우리  0 Comments  316 Views  22-06-22 13:41 

본문

포스텍 KIURI 연구단 참여기업인 압타머사이언스는 폐암 조기 진단키트 '압토디텍트 렁(AptoDetectTM-Lung)'이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으로 확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압타머 기반의 진단제품이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이 된 것은 국내 최초이다.

 

압토디텍트 렁은 세계 최초 압타머 기술 기반의 비소세포폐암 조기진단 키트이며, 소량의 혈액을 채취해 세포증식 및 염증반응에 관여하는 7종의 생체표지자 농도를 압타머 기술로 측정한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을 분석하여 폐암 환자를 식별하는 다지표 체외 진단 제품이다.

 

이번 유예 대상 확정으로 압토디텍 렁은 평가 유예와 신의료기술평가 기간을 포함해 최대 3년간 병원 등 의료 현장에서 비급여로 사용되며 임상적 근거를 쌓을 수 있게 됐다.

 

출처: PHARM EDAIL,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진단키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 확정, 2022.06.20.

      압타머사이언스, 폐암 진단키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 확정 - 팜이데일리 (edaily.co.kr)

   

      The Drive, 압타머사이언스 주가 강세, 폐암 조기 진단키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 확정, 2022.06.21

      [주식 시황] 압타머사이언스 주가 강세, 폐암 조기 진단키트 신의료기술평가 유예 대상 확정 (thedrive.co.kr) 

 

*압타머 사이언스는 지난 2011년 4월 포스텍에서 spin-off한 연구개발 기반 바이오 기업이다.

*신의료기술평가 유예제도

 - 임상시험을 거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 중 최소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한해 신의료기술평가 절차를 1년간 유예하고,

   의료현장에서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이다.

   단, 1년 후에는 신의료기술평가를 받아 안전성·유효성을 검증받아야 환자에게 정식 사용할 수 있다.

 

포스텍 바이오 분자집게 기술 KIURI 연구단 행정팀

20220622_104811.png (22.6K) 0회 다운로드
logo_mobile close_mobile